Skip to Content
×닫기

모바일메뉴

Reference

Location : Home Reference
모바일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자마린’ 인수

posted 2017.03.30 19:37

[IT조선 유진상] 마이크로소프트(MS)가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 업체인 자마린(Xamarin)을 인수했다. 

 

자마린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개발도구 ‘자마린’을 공급하는 업체로 C#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이란 컴퓨터 프로그램, 운영체제, 컴퓨터 언어, 프로그래밍언어, 컴퓨터 SW 등이 여러 종류의 컴퓨터 플랫폼에서 동작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는데, 자마린은 기존의 크로스 플랫폼이 갖고 있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C#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닷넷 개발자들이 배우기 쉽고 iOS, 안드로이드의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이다. 

 

이런 장점 때문에 MS는 2013년부터 자마린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협업해 왔을 뿐 아니라 자마린의 가장 큰 후원사이기도 하다. 

 

MS는 자마린 인수를 통해 크로스 플랫폼 전략을 보다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수를 통해 MS는 좀 더 자연스럽게 크로스 플랫폼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됐으며, 자마린 역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편, 자마린은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120여개 국가에서 1만 50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기사 원문 :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16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