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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Core vs Mono

posted 2017.08.08 18:44

.NET Core만으로 기존 .NET Framework나 mono를 대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물론 처음부터 .NET Core를 타겟으로 개발한다면 가능할 것이지만...

 

아마도 .NET Core에서는 Hashtable이 없거나 있어도 다른 이름으로 존재할 것이다.

Windows mobile 이나 Xamarin이 그렇듯... 한 두 가지가 아닐 것이다.

(상위버전의 OS가 없어서 아직 설치해보지 못했지만, 나중에 확인해보면 알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Document 사이트의 .NET Core 가이드에 따르면,

 ".NET Core는 .NET Framework와 대부분 동일하지만 더 적은 API를 포함하며 다른 팩터링(어셈블리 이름이 다르고 형식 모양이 주요 사례에서 다름)을 사용합니다."

라고 .NET Framework와의 차이점을 명시하고 있다.

 

또한, .NET Core 소개에서는,

 ".NET Core is a blazing fast, lightweight and modular platform for creating web applications and services that run on Windows, Linux and Mac."

라고 말한다.

 

 "빠르고, 가볍고, 묘듈화"에 방점을 찍고 있다. 이는 .NET Core의 주 포커스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 하기 위한 전략일 것이다.

 

 

Mono와 비교

Mono는 원래 플랫폼 간 오픈 소스 .NET 구현으로, 2004년에 처음 제공되었습니다. .NET Framework의 커뮤니티 복제본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Mono 프로젝트 팀은 호환되는 구현을 제공하기 위해 Microsoft에서 게시한 오픈 .NET 표준(특히 ECMA 335)을 사용했습니다.

.NET Core와 Mono 간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앱 모델 -- Mono는 Xamarin 제품을 통해 .NET Framework 앱 모델의 하위 집합(예: Windows Forms) 및 몇 가지 추가 모델(예: Xamarin.iOS)을 지원합니다. .NET Core는 이러한 모델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API -- Mono는 .NET Framework API의 큰 하위 집합을 지원하며, 동일한 어셈블리 이름 및 팩터링을 사용합니다.
  • 플랫폼 -- Mono는 여러 플랫폼 및 CPU를 지원합니다.
  • 오픈 소스 -- Mono와 .NET Core 둘 다 MIT 라이선스를 사용하며 .NET Foundation 프로젝트입니다.
  • 포커스 -- 최근 몇 년 간 Mono의 주요 포커스는 모바일 플랫폼인 반면 .NET Core의 포커스는 클라우드 워크로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Document 게시글 전체 보기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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